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하늘을 나는 드론 🛸 에어택시 드론 관련주

by □■□■□LIMITED EDISON□■□■□ 2021. 11. 18.

출처 피씨디렉트

 

 

 

 

오늘은 무인비행기 사전적 의미로는 벌이 낮게 웅웅 거리는 소리를 뜻하는 드론에 대해 정리하고 관련된 회사도 알아본다.

초창기 드론은 공군의 미사일 폭격 연습 대상으로 쓰였는데, 점차 정찰 및 정보수집 임무를 수행했고 이후 원격탐지, 위성제어장치 등 최첨단 장비를 갖추고 사람이 접근하기 힘든 곳이나 위험지역 등에 투입해 정보를 수집하기도 하고 군사적 역할로 무기를 장착하여 적을 공격하는 기능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아울러 최근에는 다양한 민간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농약을 살포하거나 사람이 직접 가서 촬영하기 어려운 장소 대기질을 측정하거나 인터넷 쇼핑몰의 무인택배 서비스등이 있다. 무인택배 서비스의 경우 인공위성 GPS를 이용해 위치를 찾고 이를 활용하여 개인에게 배달하는 것이다.드론은 무선전파로 조종할 수 있는 무인 항공기다. 비행하는 원리는 프로펠러가 4개 달려 있는 쿼트콥터를 기준으로, 마주 보는 프로펠러 1쌍은 시계 방향으로 돌고 다른 1쌍은 반시계 방향으로 회전해 작용 반작용의 원리에 의해 일정 고도를 유지하며 떠 있는 호버링을 할 수 있게 된다. 뒤쪽 프로펠러를 빠른 속도로 회전시키면 드론은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데 프로펠러가 느리게 도는 쪽의 양력, 즉 들어 올리는 힘이 작아지고 빠르게 도는 쪽의 양력이 커지면서 드론이 앞쪽으로 기울어지게 되고, 이때 양력이 뒤쪽을 향하면서 전진하게 되는 원리다.


드론은 IT기술과 접목되었을 때 매우 큰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다. 카메라, 센서, 통신시스템 등이 탑재돼 무게와 크기도 다양하다. 드론 조종 기술은 기존 입력된 프로그램에 따라 지정된 경로를 비행하고 데이터를 취득하는 수준까지 업계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일부 드론은 광학 센서를 활용한 영상 인식 환경 센싱 기술을 이용해 제한된 환경에서 임무를 수행한다. 빅데이터 AI 머신러닝 기술 영상 인식 기술에 발전에 따라서 가까운 미래에는 더욱 정교하고 세련된 인공지능 자율비행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드론과 IT 기술의 결합은 인간의 상상력을 좇아 무한 확장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려되는점은 추락하면 큰 사고로 이어지는데 사람들과 가까운 고도에서 비행하며, 조종자와 근거리에서 운용되므로 안전에 부주의하면 인명 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

 

출처 피씨디렉트

 


드론 관련주 


1.피씨디렉트

 

  • 동사는 1998년 컴퓨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제조, 조립, 판매, 임대, 서비스업 등을 주목적으로 설립됨.
  • 동사는 프로세서, 스토리지, 마더보드, SSD, 서버 제품군 등 가전제품에 사용되는 IT 하드웨어와 사물인터넷 관련 제품 보안 설루션 등 유통사업을 영위함.
  • 세계 최대 반도체 회사인 인텔의 국내 대리점으로서 인텔의 프로세서 제품과 SSD를 포함한 스토리지 제품, 미니PC제품(NUC), 네트워크 카드 제품을 공급하고 있음.

 

 

 

 

2.한화 에어로스페이스

 

  • 동사는 1977년 8월 1일 설립되어 1987년 5월 27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2018년 3월 23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하였음.
  • 항공기 및 가스터빈 엔진, 자주포, 장갑차, CCTV, 칩마운터 등의 생산 및 판매와 IT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 엔진사업은 핵심기술의 진입장벽이 높으며, 장기간의 개발과 투자를 필요로 하며, 방산산업은 단일 수요자를 대상으로 판매함.

 

 

 



미래의 드론에 대해 상상하면 그 상상이 곧 드론의 미래가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