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희망하면 이루어진다? 오징어게임 광풍🦑 ...

by □■□■□LIMITED EDISON□■□■□ 2021. 9. 26.

출처, 넷플릭스

오늘은 쇼박스가 투자한 회사 싸이런 픽쳐스 기업이 최근 넷플릭스에 흥행을 달리는 오징어 게임 대박으로 관련된 해당 회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오징어 게임'은 궁핍한 삶의 벼랑 끝에 몰린 456명의 참가자가 456억원의 상금이 걸린 서바이벌 게임에서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 걸고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대부분 알고 있는 친근하고 단순한 게임에서 승리만 하면 456억 원을 획득 탈락하면 죽습니다. 

 

요즘 오징어게임  엄청난 흥행을 보이고 있으며 넷플릭스로 방영이 되니 전 세계 사람들도 오징어 게임을 본 다음 엄청난 호평으로 나타나고 있고 지난 17일 190여 개국에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은 한국과 미국은 물론 홍콩, 대만, 베트남, 아랍에미리트, 싱가포르 등 14개 국가에서 1위에 올랐습니다. 영국, 프랑스 등 39개 국가에서는 2위입니다.

오징어 게임'은 21일 미국 넷플릭스 TV쇼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고. 전세계 넷플릭스 TV쇼 순위에선 2위에 오르는 등 한국 콘텐츠가 미국 넷플릭스 TV쇼 1위에 오른 것은 사상 최초입니다.

 

이런 오징어게임은  한국을 넘어 미국에서까지 흥행을 하고 중국에서까지 인기를 보이는 모습으로 인해 오징어 게임 열풍이 전 세계로 나갈 것으로 여겨지는 만큼 해당 회사에 투자한 쇼박스 주가 계속해서 좋은 모습을 보이지 않을까 생각이 들며 투자회사의 대박으로 인해 쇼박스의 투자 능력에 대해서도 검증을 받은 만큼 쇼박스 주가 상승세가 계속해서 이어질 가능성이 높으므로 오징어 게임에 대한 소식에 주목하면서 쇼박스 주가 대응해 나가는 것이 어떨까 생각합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의 전세계적인 인기에 힘입어 관련주가 강세입니다.

 

 

 

 


 

 

 

1. 쇼박스

  • 영화의 제작과 투자 및 배급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9년 6월 설립, 2006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 2007년 7월 메가박스를 매각하면서 영화 콘텐츠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자회사를 통해 중국 후베이 성 홈쇼핑 사업에 진출하였음.
  • 2019년도까지 6년 연속 2조 원 대를 기록한 매출이 큰 폭으로 감소하게 된 이유는 역시 코로나 19로 인한 다중 집합 시설에 대한 소비침체가 그 원인임.

 

 

주식차트



 

 


2. 버킷 스튜디오

 

  • 1999년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음. 온라인 스마트 디바이스 기반의 콘텐츠 제공업 및 모바일 서비스를 주 사업 목적으로 영위하고 있음.
  •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 2018년 7월 사명을 투윈 글로벌에서 아컴 스튜디오로, 11월에 다시 버킷 스튜디오로 변경함.
  • 스마트 디바이스 기반의 영화 등 콘텐츠 유통, 통합 메시징 시스템(UMS), 온라인 콘텐츠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필터링 설루션 등이 주요 수익모델임.

 

 

 

주식차트

 

 

 


버킷 스튜디오는 이정재가 소속된 아티스트 컴퍼니의 지분 15%를 보유하고 있는 대주주입니다.

2018년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쇼박스는 '오징어 게임'의 제작사인 싸이런 픽쳐스에 10억 원을 투자했다는 소식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른 오징어 게임 관련주를 본다면 넷플릭스(미국), 쇼박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초록뱀미디어 등 주로 OTT, 미디어엔터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기에 이러한 종목에 대해 관심을 가져보면서 분석을 해보는 것이 어떨까 생각이 들며 오징어게임 이외에도 DP같이 미디어 환경이 과거 TV 시 절하고 다른 방향으로 진행 중이라는 점에 주목하면서  시대적 상황을 놓치지 않고 기회를 잡는 것 또한  주식 투자 입장에서 좋은 모습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