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인공 관절 관련주 🦴건강한 무릎이 답이다.

by □■□■□LIMITED EDISON□■□■□ 2021. 10. 11.

 

 

 

 

 

 

출처  큐렉소

 

1970년대까지만 하더라도 인공관절수술은 인공관절의 마모와 뼛속에서의 이완현상으로 60세 이상 노인에게만 제한적으로 시술했다. 10~15년이 지나면 인공관절의 부분이 마모되어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가 생겨 젊은 사람에게는 수술을 권유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최근 10년간 생체재료 소재의 반영구적 인공관절이 개발됐다. 국내에서도 2~3년 전부터 세라믹-금속 관절이 소개되어 젊고 활동력이 있는 환자를 대상으로 사용 폭이 넓어지고 있다.

퇴행성 관절염, 류머티즘 관절염, 무혈성 괴사증, 감염 및 외상에 의한 이차성 관절염, 관절 장애, 선천성 관절 장애, 관절 종양 및 골절 등 어떤 이유에서든지 관절이 파괴되어 통증과 함께 운동 제한, 변형 등이 있는 경우 인공관절수술을 받게 되면 통증이 없어지고, 관절운동이 좋아지며 모양이 똑바르게 되어 어떠한 관절수술 보다도 그 치료 효과가 크다고 할 수 있다. 
관절염이나 골종양등으로 인하여 관절부의 뼈나 관절 손상을 입어 기능을 잃은 경우에 그 관절을 절제하고 대신 인공관절을 사용한다. 인공관절은 관절 구와 거기에 적절한 관절 두를 짝지은 금속 또는 합성수지로 만든 것으로서, 관절의 기능을 대신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고 양측성의 변형성 고관절에도 자주 쓰이게 되었다. 

수술 연령에 제한을 따로 두지 않고 있지만 심한 육체적 일을 많이 하는 노동자, 농부, 운동선수는 재수술의 가능성이 다른 그룹보다 다소 클 수 있다는 문제점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역사적으로 보면 과거에도 파괴된 관절을 금속,상아, 플라스틱 등으로 수술했다는 기록이 있으나 이물반응, 부식 등의 문제를 극복하지 못해 실패했다. 인공관절 수술은 엉덩이 관절과 무릎 관절에 가장 많이 적용되고 있고 어깨 관절, 팔꿈치 관절 등에도 부분적으로 시술되고 있다.

출처  큐렉소

인공관절 수술 이후 움직임에는 큰 문제가 없지 대체적으로 허벅지 근력 등이 약해져 있기 때문에 허벅지 근력 등을 강화해 주고 관절을 유연하게 만들어 주는 재활운동이 필요하다.
인공관절 수술을 하고 어느 정도 정상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단계까지는수술 후 3개월 정도가 지나야 가능하고

인공관절은 어느 정도 수명이 있기 때문에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수명이 달라질 수 있다.

인공관절을 수술을 하려고 한다면 최대한 본인 관절을 쓰고 난 뒤늦게 진행하는 것이 좋다.

 

 


큐렉소

 

기업개요

  • 동사는 1992년 12월 29일 설립되어, 2002년 7월 코스닥 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 동사의 의료기기사업부문은 정형외과 수술로봇인 티 설루션원, 재활치료로봇인 모닝 워크와 기타 의료기기를 판매하며, 무역사업부문은 식품원료를 수입/판매함.
  • 무역사업부의 상품은 발효유 원재료 매출이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주요 품목은 치커리(chicory) 식이섬유, 결정과당 등이며, 이외의 매출 품목은 과채음료 원재료, 라면 원재료 등임.

 

주식차트

 

 

댓글